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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불만 관리를 통해 불만을 가진 고객을 긍정적인 비즈니스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족한 고객은 최고의 홍보대사가 됩니다.

불만을 가진 고객은 친구와 동료들에게 자신의 체험을 이야기하여 귀사의 평판을 손상시키지만, 귀사가 전혀 그 사실을 모를 수 있습니다. ISO 10002를 사용하는 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구현하면 불만을 가진 고객을 만족한 고객으로 변화시키고 불만 의견을 활용하여 장래 고객의 체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는 고객이 손쉽게 불만 사항을 전달하고 발생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합니다. 불만 관리에서 중요한 점은 불만의 수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발생되는 정보를 수집하여 개선의 기회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능률적인 불만 관리는 고객 서비스 표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경쟁업체와 귀사를 차별화할 수 있는 효율적인 불만 처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SGS를 통한 ISO 10002 품질 관리 감사: 고객 만족은 귀사가 고객의 피드백에 유의하며 고객 불만을 효율적으로 수신, 관리, 해결함을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ISO 10002에 대한 인증은 귀사에 다음과 같은 특성을 포함한 신뢰성 높은 고품질 불만 관리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가시성
  • 접근성
  • 응답성
  • 객관성
  • 기밀 유지 역량
  • 고객 중심의 접근 방식
  • 책임성
  • 지속적인 개선

SGS는 ISO 10002의 요구사항에 대해 귀사 관리 시스템의 갭 평가를 수행하거나 또는 전체 인증 프로세스를 이행할 수 있습니다.

SGS의 ISO 10002 기초 교육은 모든 조직에 ISO 10002 요구사항의 기초를 제공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역 SGS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SGS와 제휴하여 ISO 10002를 구현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표준과 불만 관리를 개선해 보십시오.